뉴스

뉴시스

화순군 국가유산청 세계유산 지원 공모사업 3건 선정

입력 2024.10.08. 16:48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사업 등
[화순=뉴시스] 화순 고인돌 유적지 내 선사체험장. (사진= 뉴시스 DB)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화순군은 8일 국가유산청 지원사업인 ‘세계유산 지원 공모사업’에 3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세계유산 지원사업을 위해 국비 3억3000만원을 확보했다.

세계유산 활용프로그램 사업은 청동기시대 생활공간을 그대로 재현한 고인돌 선사체험장 내에서 VR을 활용한 활쏘기 등 각종 선사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사시대 생활재현공연을 펼치며 고인돌 시대의 문화를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유산 홍보지원사업은 고인돌 홍보 콘텐츠 개발과 고인돌유적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연구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보존을 위한 가치공유 홍보 프로그램이다.

세계유산 보존관리사업은 지난 2017년 준공된 고인돌선사체험장이 노후화돼 배수시설과 움집을 재정비하는 사업이다.

윤재관 고인돌사업소장은 "화순 고인돌유적의 역사적 가치를 향유하는 세계유산 지원사업을 통해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유적지를 널리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 본 매물이 없습니다.